서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창원·이수형)는 서구동 스타헤어(대표 이두희) 원장님의 재능기부로 새해부터 저소득층 한부모·조손가정의 아동·청소년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 지원까지 확대하여 수시로 운영한다.

스타헤어는 안동시 THE BEST 우수미용업소로 선정되었으며, 이두희 원장은 안동시 미용협회 봉사단으로 꾸준히 이·미용 봉사를 해왔었다.

미용서비스를 받은 아동의 할머니 신○○(76세) 어르신은 “미용실 가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선뜻 방문하기 어려웠는데, 무료로 손녀 머리를 예쁘게 다듬어주시는 분이 생겨서 기쁘고, 원장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두희 원장은 “나의 재능으로 나눔을 할 수 있어 오히려 내가 더 기쁘고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유창원·이수형 공동위원장은“바쁘신 와중에도 봉사를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재능기부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 여러 재능기부 봉사활동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 협의체는 작년 10월부터 고령 및 각종 질환 등으로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의 가정을 ‘매월’ 방문하여 이·미용서비스 제공과 방문간호사의 건강체크 및 복지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이 특화사업을 서구동 사랑 나눔 가게 제58호 스타헤어 원장과 제69호 YJ미용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재능기부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