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이용자 100여 명을 12일부터 26일까지 모집(일부서비스 3월 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용자가 현금이 아닌 이용권(바우처카드)를 지원받아 직접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 및 제공기관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상반기 모집분야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정신건강 토탈케어 △맞춤형 치매예방 △실버라이프케어 △뇌졸중 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재활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몸 튼튼슈퍼키즈 승마서비스 총 9개의 서비스로 몸 튼튼 슈퍼키즈 승마서비스는 3월 중 별도로 모집할 예정이다.

서비스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20%~160% 이하(단, 서비스별 소득기준 상이하며 소득기준이 없는 서비스도 있음)에 해당하는 가구로 1인당 2개 서비스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이용자로 선정되면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이 차등지원되며, 서비스가격에 따라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금액은 본인이 제공기관에 부담해야 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모집기간 내에 신분증과 제출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거주지인 읍·면사무소 복지팀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선정기준은 선착순 모집이 아닌 서비스별 우선순위 선정기준에 따라 결정되며, 선정된 대상자는 오는 2월 1일부터 서비스별 제공기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청 홈페이지(고시공고/공지사항), 괴산군청 주민복지과(043-830-3373), 각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