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담양군은 극심한 청년실업난에 대비해 대학생의 취업경쟁력을 올리고 경제적 자립심을 키워주기 위해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인턴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담양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18세 이상 29세 이하의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인턴 참여 희망자는 오는 14일 까지 담양군청 지역경제과에 방문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본인이 직접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대리접수도 가능하다.

군은 공정한 선발을 위해 학력, 자격증, 어학점수 등 객관적 지표에 따라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25명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인턴들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 까지 2개월 동안 군청 실과단소와 읍면사무소에서 근무하며 공공행정 분야 실무지식 습득과 대민행정 체험 등 다양한 군정 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대학생 인턴십을 통해 우리군 출신 대학생들에게 경제적 도움 뿐 아니라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 좋은 일자리 취업에 도움이 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지난 겨울방학 중 행정인턴제를 통해 26명을 채용, 11개 실과와 10개 읍면에 배치해 문서고 기록물재배치사업, 법제업무 지원사업 등 행정업무를 보조하며 주민들과 밀접한 일선행정기관에서 생동감 있는 공공행정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