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15일(목) 우송대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 대강당에서 중등 진로전담교사(151명)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교 유형별 맞춤형 진로코칭 연수 및 워크숍’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전환 시대로의 격변 시기에 진로전담교사의 전문성 및 진로코칭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교사 스스로의 미래사회에 대한 이해와 학생 진로교육으로의 성공적 적용을 지원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연수는 1부에서「메타버스 시대와 미래교육 패러다임」을 주제로 전체 특강이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올해 운영된 「2022학년도 교과연계 진로캠프 운영사례 공유 및 개선 방향」에 대한 분임별 워크숍으로 운영되었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이번 연수 이외에도 학기별․학교 유형별 진로전담교사 대상 컨설팅 및 초․중등 교원 진로교육 직무연수 등을 운영하며, 교원의 진로교육 역량 강화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대한 교육 방향을 이해하고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학생 개개인의 요구와 필요에 맞는 다양한 진로교육 활동을 제공해 주는 진로전담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개발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교육 활성화에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