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경식·정원범)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희망드림 저금통’이 이웃사랑의 마음을 싣고 되돌아오고 있다.

소담동(동장 정경식)은 최근 글벗유치원(원장 홍태희)이 희망드림 저금통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글벗유치원은 지난 10월에도 ‘아나바다 장터’를 개최에서 얻은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 적이 있어 올해만 2회에 걸쳐 이웃사랑 실천에 나서고 있다.

희망드림 저금통은 ‘소담 희망드림 착한나눔 캠페인’ 중 하나로 무료 배포한 저금통을 채워오면 소형 반려식물로 교환해주는 사업이다.

지난해 관내 어린이집 14곳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유치원까지 사업대상을 넓힌 결과 19곳이 참여의사를 밝혔다.

홍태희 원장은 “추운 겨울이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기부를 체험하게 하는 ‘희망드림 저금통’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작은 저금통들이 모여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원범 민간위원장은 “우리세대와 비교하여 요즘 아이들은 경제적으로 풍족하게 자라고 있다”라며 “그 풍족함을 이웃과 나누는데 쓰고, 나눔이 생활이 되는 우리 사회가 되길 바래본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까지 누적 회수저금통은 525개로 이번 글벗유치원 기부저금통 44개를 더하면 569개가 된다.

희망드림 저금통 참여는 소담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44-301-70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