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이래하

출판사 서평

성공보다 더 중요한 우아한 삶을 위한 조언

‘성공’은 매력적인 단어다. 살면서 ‘성공’을 한번도 꿈꿔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성공’이라는 것은 과연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써도 써도 줄어들지 않을 정도로 많은 돈, 세상의 누구나 자신의 이름을 알 정도의 유명세와 명예, 자신을 따르는 수많은 사람들, 그런 것들을 성공의 본질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이탈리아의 명문 음악학교 산타체칠리아 국립 음악학교, 베르디 국립 음대, 이탈리안 플루트 아카데미 등을 거친 후 현재는 서울유니버셜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이자 상임지휘자로 활동 중이며 오카리나 전문과정 이수, 테라피 자격증, 메이크업 자격증, 웃음치료사 자격증, 통번역 경력, 브레인트레이너 국가자격증 이수 등을 통해 에너지 넘치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이래하 저자의 뮤직 에세이 『인생에서 성공보다 더 중요한 것들』은 열정이 넘치면서도 때로는 쉬어갈 수 있는 삶, 눈에 보이는 화려한 성공보다는 잔잔한 향기를 풍기는 우아한 삶이 무엇인지 우리에게 선보이고 있다.

남들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가정에서 평범한 어린 시절을 보냈던 이래하 저자. 하지만 마치 운명과도 같이 만난 플루트로 인해 그때까지와는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된다. 일반적인 사고방식과 방법으로는 무리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강행한 이탈리아 유학. 세계적 소프라노 조수미 씨가 나온 학교로도 유명한 이탈리아 로마의 산타체칠리아 국립 음악학교를 다니면서 스위스 로잔국립음대를 병행하여 음악에 열정을 불태우고, 유학 생활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통역 업무까지 시작하면서 생활했던 기억은 너무 쉽게 자신의 꿈을 포기하곤 하는 사람들에게 꿈을 쫓는 열정이 무엇인지 잘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이 책이 단순히 열정과 노력을 강조하는 평범한 자기계발서인 것은 아니다. 성공을 위한 열정과 노력이 허무하게 느껴지는 때가 올 수도 있고, 튼튼한 계획을 세워 두었음에도 불가항력적인 사고나 역경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그러한 상황을 피하려 하기보다는 명상, 호흡, 마음챙김 등으로 자신을 다지고, 현재 자신을 즐겁고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들을 조금씩 늘려 나가고, 새로운 배움에서 행복과 성취를 찾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스스로와 소통하며 역경을 극복하는 법을 다정하면서도 다부지게 이야기해 주고 있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이탈리아와 스위스를 오가는 지중해의 활기차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예술인 특유의 섬세하면서도 우아한 감성으로 우리가 잊고 살기 쉬운 인생의 참맛을 알려주는 뮤직 에세이 『인생에서 성공보다 더 중요한 것들』이 독자들의 가슴 속에 클래식 뮤직과도 같은 잔잔한 파도를 남겨 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이래하

마음의 온도를 1도 높여주는 희망의 메신저!

“화려한 프로필보다는 자신에게 솔직해지는 대화로 나의 목소리를 들어주기 시작하면서 진정한 삶이 시작되었다.”

이력

·음악감독, 플루티스트, 오카리니스트, 지휘자, 에세이, 동기부여,

·자기계발 작가

경력

·예원, 서울예고 플루트 실기수석 졸업

·Italia diplomino 산타체칠리아 국립음대. 이탈리안 플루트 아카데미

·‌Italia diploma 베르디 국립음대. 아르츠 아카데미. 노르마 일 세미나리오 아카데미

·‌Swiss diploma 로잔 국립음대 석사, 유럽의 연주박사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T.I.M. 몬칼리에리, 유러피안, 슈베르트 국제콩쿠르 입상

·‌세계적인 대가 피에르 이브 악또 실기수업 조교

활동

·‌파우웰 돌체 아티스트

·‌불어·이태리어 통역 번역

·‌한국플루트학회 음악감독

·‌TLCI미국학점인정EA음악컨설팅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명상치료학과 특임교수

·‌서울유니버셜오케스트라 & 서울유니버셜청소년오케스트라 음악감독 & 상임지휘자

등단

·‌<해설과 연주가 있는 가리볼디 플루트 에뛰드> - 세광음악출판사

·‌<한길타임즈> 클래식 칼럼니스트

·‌<한국문학생활회> 작가

TV

·‌SBS <스타킹>

·‌TVn드라마 <하이클래스> <이브> 출연

유튜브: 이래하TV

페이스북: 이래하

블로그: 이래하 인생성장연구소

블로그 카페: 이래하 플루트 오카리나 연구소

블로그 인스타: 서울유니버셜청소년오케스트라

seouluniversalorchestra

카페: 서울유니버셜오케스트라

홈페이지: www.서울유니버셜오케스트라.com

E-mail: nadaum13579@naver.com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