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는 14일 현장 업무보고를 청취하기 위해 전북도 산하 대표 출연기관인 전북연구원을 방문하고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업무보고에서 전북연구원 권혁남 원장은 도민과 함께 혁신하고 성장하기 위한 정책연구 지원을 위해 자체적으로 마련한 기관혁신 계획과 시군과의 적극적인 협력 강화 등 경영혁신을 중심으로 주요업무 및 혁신방안을 보고했다.

이와 함께 전북연구원은 ESG 경영을 통해 탄소중립과 사회적 책임 등 전북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강조하며, 현장중심과 도민체감형 정책발굴을 위해 전라북도와의 소통 정례화를 제안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전라북도 씽크탱크인 전북연구원 구성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며,“도내 유관기관뿐만 아니라 국책연구기관 등 연구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전북발전을 위한 기회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북연구원은 △도정발전 중ㆍ장기계획 및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조사ㆍ연구 △지방행정제도의 개선, 지방재정 확충 및 주요정책과제에 대한 조사ㆍ연구 △지역의 각종 경제 및 사회지표의 수립 △지방행정에 관한 각종 국내ㆍ외 정보ㆍ자료의 수집 및 관리와 이의 출판ㆍ배포 △국내ㆍ외 연구기관과의 교류ㆍ협력과 국제적 비교ㆍ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