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회장 조세연)가 지난 9일 부여군유스호스텔 실내 경기장에서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새마을가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부여군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운동제창 52주년을 기념하고 국민운동단체로서 시대적 역할에 맞는 탄소중립 실천운동을 다짐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우수지도자에 대한 표창 수여, 결의문 낭독 등 개회식 행사를 비롯해 새마을가족의 단합과 결속을 위한 체육행사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선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온 지도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도 이뤄졌다. 중앙회장 표창은 김복성 규암면 부여두리 부녀회장과 김영필 충화면 만지2리 지도자가 받았다. 이밖에 충청남도새마을회장 표창 4명, 부여군수 표창 16명, 군 의회 의장 표창 8명, 국회의원 표창 8명, 지회장 표창 16명 등 우수지도자 54명에게 표창이 돌아갔다.

부여군새마을지도자들은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생명·평화·공동체 새마을운동을 실천해 상생과 협력으로 “함께 잘 사는 공동체”를 만드는 데 앞장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박정현 군수는 “항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새마을 운동이 나눔, 봉사, 배려의 공동체 정신으로 사회통합을 이끄는 국민운동이 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새마을운동부여군지회는 영농폐기물 집중수거, 행복 나눔 고추장 나누기, 설 명절 떡국떡 나누기 등 활발한 공동체운동을 전개해 ‘함께 만드는 더 큰 부여’를 실현해 나가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