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5월 21일 생명보험 사회공헌위원회로부터 이동 목욕차 1대를 기증받아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한다.

기증차량 전달은 5월 30일 16:00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전정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세 안동시장을 비롯해 김광림 국회의원, 김근환 시의회 의장, 남정홍 복지관 관장 및 복지관 운영위원, 자원봉사자, 후원자,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이동 목욕차를 기증한 생명보험 사회공헌위원회에 감사의 마음을 나누고, 안전 운행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의 복지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의 이동 목욕서비스사업은 1998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15년간 목욕시설과 접근성이 떨어지는 오지지역의 거동불편 노인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매주 월・화・수요일 순차적으로 순회하며 연 125회 340여명(누계 1,875회 5,100여명)에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해 삶의 질을 높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남정홍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장은“개관 19주년을 맞아 꼭 필요한 선물을 받아 기쁘다”며,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에게 사랑이 가득 넘치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하여 행복안동을 만들어 가는데 빛과 소금이 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