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안동한우가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언론사인 일간스포츠와 경제전문매거진 한경비지니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3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돼 5월 30일 서울 강남 호텔 프라마에서 수상했다. 2008년, 2010년, 2012년에 이어 올해로 네 번째다.

전국에서 분야별로 참가한 총 162개 부문, 158개 지자체 브랜드에 대한 여성소비자 6,424명을 대상으로 주최사의 홈페이지 및 포털 베너광고를 통한 리서치 결과 안동한우가 의성마늘소와 전북 단풍 미인한우, 명실상감한우 등을 제치고 대상으로 확정되었다.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시장발전을 주도해온 기업 및 지자체 브랜드를 발굴하여 온라인 투표방식을 통해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프리미엄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건전한 소비문화를 유도하고 자치 단체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가치 상승에 기여할 목적으로 시상하는 것이며 소비의 주체인 여성소비자의 소비 트랜드에 부합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안동한우의 명성은 2009년 오바마 미국 대통령 방한시 청와대 만찬에 전국의 우수한 한우브랜드 중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사례로 볼 수 있듯이 안동한우의 우수성은 전국의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대한민국 대표 한우브랜드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