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탄소중립지원센터는 지역사회에 탄소중립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탄소중립 영상과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에는 대구시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부문은 탄소중립 실천 브이로그, 실천 홍보 등의 3분 이하의 영상 부문과 N행시, 슬로건, 손그림, 포스터 등 자유형식의 아이디어 부문이다.

참여 부문별 한 개의 작품만 신청할 수 있으며, 6인 이상 단체의 경우 영상 부문에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11월 7일(월)부터 11월 30일(수)까지 대구탄소중립지원센터 담당자 이메일(smeeheo@dgi.re.kr)로 참가신청서와 함께 작품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우수 작품은 1차 규격심사와 2차 내용심사를 걸쳐 총 11개 작품이 선정되며, 영상부문 대상 100만원, 아이디어 부문 대상 30만원 등 총 415만원의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시 홈페이지, 게시물, 각종 행사 등에 탄소중립 공감대 확산 콘텐츠로 활용된다.

홍성주 대구시 환경수자원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에 탄소중립 공감대를 넓히고 시민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특히, 탄소중립 시대 주력세대가 될 MZ세대 등 미래세대들의 활발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