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표준화기구 ISO에서 운영하는 국제 자격증, 인플루언서지도사
세계 167개 국가의 표준자격으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자격증
인플루언서지도사, 캐나다 표준위원회 SCC에서 승인한 자격인증 

[사진=라이커스쿨 제공]
[사진=라이커스쿨 제공]

라이브커머스 전문 교육기관 라이커스쿨(대표 이현석)과 국내외에서 크리에이터 양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HR월드스타크리에이터협회(대표 유경숙)는 인플루언서지도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최초 ‘ISO/IEC 17024 인플루언서지도사‘ 교육과정에 맞추어 교육센터를 전국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각 대학과 고등교육기관에서 인플루언서 교육과정을 확대하며, 서울시와 중소물류센터 협력 교육기관으로 계약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인플루언서를 양성하고 한류의 한 획을 긋기 위해 체결되었다.

라이커스쿨은 현재 진행 중인 인플루언서지도사 교육 이후에 인플루언서지도사 국제자격과정 ISO/IEC 17024 일반과정을 11월 19일, 경력 전문가 과정 교육을 11월 14일에 오픈한다. 일반 정규 과정은 1차, 2차 시험과 실기 과제 제출을 거쳐 국제자격증이 수여 된다.

ISO/IEC 17024 인플루언서지도사는 ‘콘텐츠크리에이터’ 자격과 ‘쇼호스트’ 자격 두 가지로 나눠지며 167개국에서 통용되는 국제전문 자격이다. 또한 ISO/IEC 17024 인플루언서지도사 자격취득자 대상으로 서울특별시 중소유통물류센터에서 1차 300명에게 전국 시,군,구 지역 온라인 매장을 무료로 제공받아 운영할 수 있으며 지역 자치단체 인플루언서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인플루언서 분야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부여하고, 인플루언서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는 전문적인 교육과 취업 및 창업 지원을 해주는 기회가 되고 있다.

라이커스쿨 이현석 대표는 “한국을 중심으로 인플루언서 교육을 전문화하고 체계화하여 국제적인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기관으로 발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