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음성금석LH2단지 내 사회적기업 공간을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에 무상지원 하고자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불평등, 빈부격차, 환경파괴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혁신을 추구함으로써,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우선하며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제 활동을 하는 기업(또는 조직)이다.

군은 지난 8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한 결과 다수의 사회적기업‧사회적협동조합이 입주를 희망했다.

이에 따라 10월 초 LH 충북지역본부와 ‘사회적기업 등 공간 인수인계와 관리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음성금석LH2단지 내 73.35㎡ 규모의 사회적기업 입주 공간을 마련했다.

입주 공간은 LH가 군에 20년간 무상 제공하는 사무실이며, 군은 공고를 통해 선정된 관내 입주 기업에 임대료를 면제해준다.

선정된 기업은 2년간 입주할 수 있으며 1회에 한해 심사를 거쳐 최대 4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단, 관리비‧공과금 등은 입주기업이 부담해야 한다.

모집 기간은 오늘(21일)부터 11월 4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군에 소재한 관내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이다.

또한, 음성금석LH2단지 입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보육‧복지 등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 제공이 가능해야 한다.

군은 신청기업의 공간 활용 필요성‧구체성‧타당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입주기업 1개소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서식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경제과 일자리팀(☎043-871-36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