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지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경찰병원 분원 하동군 유치 범군민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유치활동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범군민추진위는 정구용·조유행·윤상기 전 군수 3명과 박성곤 등 전 군의회 의장 8명을 고문으로 도·군의원, 사회단체장, 진교면 이장, 군민 등 총 124명으로 구성됐다.

범군민추진위는 이날 진교면 김우열씨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앞으로 5만인 서명운동과 관련 부처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방법의 유치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범군민추진위는 비수도권 경찰관의 의료복지, 국가재난 대응, 국가 균형적 공공의료서비스 제공이라는 경찰병원 분원 설립목적을 위해 천혜의 자연환경과 영호남의 교통요충지인 하동이 신체적·정신적 건강위험이 높은 경찰관의 치료와 의료복지를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후보지임을 명백히 밝혔다.

또한 전 국민 36%, 경찰공무원 38%가 거주하는 남부권에 경찰병원이 건립돼야 하며 영호남을 아우를 수 있는 하동이 최적지임을 알리고 하동군민과 한마음으로 경찰병원 분원을 유치해 살고 싶은 명품도시 하동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도 낭독했다.

하승철 군수는 “국가 균형적 발전 측면에서 경찰병원 분원이 남부권의 하동에 건립돼야 하며 공정하고 합리적인 경찰병원 분원 건립 추진과정이 이행될 수 있도록 경남도와 협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