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지난 11일 내수읍 소재 한 식당에서 청원구 내수읍기업인협의회 회원들과 지역업체 보호·육성을 위한 지역상품 우선구매 활성화 및 기업애로 사항 청취를 위한 순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내수읍 기업인협의회(회장 안병권) 회원사를 비롯한 시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지역상품 우선구매 추진과 관련한 시책소개와 함께 지역상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격의 없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기업의 상생방안을 논의하고 애로사항 및 지역상품 우선구매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는 시정에 적극 반영해 기업인들이 편리하게 기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해 ‘기업하기 좋은 청주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허연회 기업투자지원과장은 “기업인협의회 회원사에서 생산되는 우수 상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담은 관리카드를 작성해 시에 제출하면 지역상품 우선구매 DB구축에 활용해 지역기업 홍보와 함께 지역상품 우선구매 추진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안병권 내수읍기업인협의회장은 “시에서 지역기업 보호 및 육성을 위한 지역상품 구매촉진에 적극 힘써주심에 감사드린다”며, “기업인협의회도 시책에 적극 동참해 회원사 제품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애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