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군수 조병옥)은 군이 후원하고 여성소모임 음성군청년협의회(대표 박화정)가 주최하는 ‘여성 호신술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셀프디펜스 캠프’는 오는 22~23일에 ‘나와 우리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장소는 추후 참여자에게 공지된다.

셀프 디펜스 캠프는 여성들이 스스로 자신을 지키고 폭력으로부터 대처하기 위해서 육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자신을 보호하는 연습을 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를 진행하는 최하란 강사는 스쿨오브무브먼트의 대표이자 <크라브 마가-무장한 공격자에 맞서 스스로 방어하는 방법>, <여성을 위한 셀프 디펜스> 등의 저자로, 셀프 디펜스의 매력을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대인 운동의 즐거움과 해방감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이라 전했다.

박화정 음성군청년협의회 대표는 "민간에서 처음 주관하는 군민 대상 셀프 디펜스 교육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음성이 더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로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지역 여성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셀프 디펜스 캠프는 오는 22일(토) 오전 10시~12시, 오후 1시~3시 그리고 23일(일) 오전 10시~12시까지 진행하며, 1인 1만원의 신청비가 있다.

신청은 온라인 QR 또는 전화(0507-1370-2116), 이메일 (eumseongyouth@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지역 내 여성과 사회적 약자의 안전 역량 강화와 대처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여성친화도시 음성을 위해 여성 조직을 육성하고 여성 사회참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