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10월 5일(수)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교사학습공동체 교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행복수업 프로젝트 DAY’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수업 프로젝트 DAY’에서는 38개팀의 교사학습공동체에 소속된 대표교사와 신규교사가 참석해 교사학습공동체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모색과 함께 학생의 성장과 배움을 위한 수업을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교사의 교실 수업 역량을 향상하고, 신규교사의 학교 현장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대전대화중학교 수석교사 김영옥 강사의 ‘성장과 배움의 수업 돌아보기 및 교사학습공동체 운영의 실제’란 주제의 강의를 통해 수업을 하며 행복을 찾는 교사의 일상에 대해 공감하며, 발전을 위한 성찰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팀별로 사례 나눔을 통해 교사학습공동체 운영의 발전 방향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의 이후에는 2학기 교사학습공동체 운영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고, 다음으로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이루어지는 각 팀별 수업 공개 및 공개한 수업에 대해 나눔 협의회를 갖는 일정을 공유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백지원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사의 교실수업 개선의 전문성이 신장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의 성장을 이끄는 교사의 교수활동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며, 특히 교사학습공동체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