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새마을운동 포럼’ 창립 11주년을 기념하여 10월 1일 포럼사무국에서 집행위원회를 개최하고 네트워크를 넓혀 나가기로 했다. 이어 ‘자연환경과 기후변화대응’이란 주제로 2022 새마을운동포럼을 개최 했다.

2022 K-새마을운동포럼은 생활체육전문가 오창석의 사회로, 오노균 K-새마을포럼 상임대표가 좌장을 맡고, 류배근(환경부문, 신화SAFE대표), 오세길(시민대표, 대전서구의원), 박시후(여성계대표), 이치현(사회단체 대표,충청미래포럼) 등이 페널로 참여했다.

‘새마을운동 포럼’은 2011년 한민대에서 주관한 '새마을 운동의 지속적인 추진과 세계화를 위한 정부와 대학·시민사회단체와의 역할분담 및 진흥방안'을 주제로 한 새마을 정책 토론회를 개최후 오노균,박상도,강호성,정현도 교수등을 중심으로 설립 했다. 새마을정책 토론회에는 조준상 한민대(4년제각종학력인정학교)총장, 심대평 국민중심연합 대표, 이명수 국회의원, 이상민 국회의원, 이재창 새마을운동 중앙회장, 막사이사이 필리핀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국제행정발전지원센터 서정욱 센터장, 교육과학기술부 글로벌협력전략팀 류봉희 팀장, 외국대표로 네팔 새마을회 판타나바라즈 회장, 오노균 대전시새마을회장 및 새마을지도자 등 회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후 청주오박사팜스테이마을(그린새마을운동우수마을)에 본부를 두고 정기 및 비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 하여 왔다. 코로나19로 3년간 중단 되었다가 1일  K-새마을운동포럼을 개최하고 국내,외 네트워크 설치등 발전 방향을 협의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