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백운중학교(교장 최정순)는 2022년 9월 26일(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교 텃밭에서 기른 농작물을 수확한 후, 모둠별로 삼겹살을 재료로 한 요리를 만들어 함께 나누어 먹는 전교생 친교 활동을 진행하였다.

 학생자치회(회장 조원빈)에서는 올해 환경 보전 캠페인의 주제를 『우리 힘으로 지켜내는 환경』으로 선정하고 ‘플로깅, 우유 팩 분리수거, 자전거 동아리 활동’ 등을 월별 행사로 꾸준히 실시하며 환경 사랑을 실천하였다. 학교 울타리 주변에 수세미, 참외, 오이, 강낭콩 등의 씨앗을 파종해 식물의 생장 과정을 관찰하고, 학교 텃밭에 심은 고구마, 방울토마토를 함께 수확하며 환경과 공존하는 인간의 삶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자연의 힘에 의해 무럭무럭 자란 고구마를 정성껏 수확한 후에는 학생자치 활동으로 계획했던 삼겹살 데이를 진행하였다. 학급활동비를 지원하여 준비한 삼겹살과 모둠별로 준비해온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각각 특색있는 삼겹살 요리 경연을 벌이며 음식을 함께 나누는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학생회장(조원빈)은 “농작물 수확 경험이 없는 학생들이 고구마 모종을 심고 관리하는 활동이 생소하였지만, 틈나는 대로 자신이 심은 씨앗에 물을 주고 점차 식물로 자라나는 과정을 눈으로 직접 체험해 보면서 먹거리 채소를 대하는 소중함과 재배의 보람을 알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수확의 기쁨을 누린 후에 친구들과 함께 삼겹살을 재료로 한 요리를 만들며 졸업 전에 즐거운 추억도 쌓게 되었다”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백운중학교는 일상 속 작은 생활 습관 실천 하나하나가 하나뿐인 지구를 오래도록 건강하게 살려 우리 모두를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게 만든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앞으로도 환경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한 학생자치활동을 계획하여 꾸준히 추진할 생각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