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30일(금) 14시 청주 이안 시크릿가든에서 도내 학교장을 대상으로 ‘2022.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교육 리더십 워크숍’을 실시했다.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교육 리더십 워크숍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 관리자로서 인공지능(AI)교육을 이해하고, 소프트웨어·인공지능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였다.

워크숍은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교장 73명이 참여했으며,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이건명 교수의 ‘인공지능 기술 발전과 학교 교육의 방향 전환’ △운호고 김숙자 교사의 ‘학교 정보(SW·AI)교육 운영 사례’ △코알라 교사 연구회의 ‘체험으로 알아보는 인공지능 원리의 이해’ △미래인재과 강승우 장학사의 ‘정보교육(SW· AI) 활성화 방안 토의’로 운영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교장은 “인공지능(AI) 원리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였다.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교육을 통한 미래형 인재를 키워가기 위해 학교장으로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디지털 대전환시기를 맞아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교육이 활성화되도록 학교 구성원의 노력이 필요한 시기이다. 앞으로도 학교 관리자를 위한 인식개선과 역량 강화를 위해 리더십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