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일자리 지원기관인 계룡시니어클럽(관장 유인화)은 노인 일자리 주간을 맞이하여 지난 9월 27일(화) 계룡시니어클럽에서 계룡 세계 군(軍) 문화 엑스포 성공개최 다짐을 위한 계룡시 노인 일자리 미니박람회를 개최하였다.

계룡시니어클럽이 주최한 계룡시 노인 일자리 미니박람회는 계룡시민에게 노인 일자리 지원기관으로서 역할을 소개하고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개최하였다.

충청남도지역에서는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계룡시 노인 일자리 미니박람회 기념식에는 계룡시장,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건양대학교 부총장 등 관내 유관기관과 일자리 참여자 어르신, 계룡시민 등 약 1,50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행사가 이루어졌다.

10시부터 윤혜숙 어르신의 색소폰 공연을 시작으로 열린 기념식에서는 표창장 수여, 감사패 전달, 2021년 노인 일자리 우수기관 선정 인센티브 전달식, 격려사, 축사, 인사 말씀, 2022년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궐기대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한국소비자원 대전지원, 건양대학교 평생교육원 시니어 인턴십, 계룡시장애인체육회, 인지어스, 계룡시성폭력상담소 등 이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노인 일자리 유형별 사업 소개, 부스별 취업 정보 제공, 고령 소비자 피해 예방 및 구제, 건강 체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또 계룡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시장형 일자리 사업인 ‘땡길때면’, ‘노랑커피’, ‘노랑케이터링’, ‘노랑유통’ 이 참여하여 먹거리 및 노인 전용 용품 등을 판매하였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등 축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계룡시 노인 일자리 미니박람회는 충남 도내 최초로 개최되는 행사로 노인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피력하고 “곧 열릴 계룡 세계 군문화 엑스포 역시 세계 최초로 우리 계룡시의 명운을 걸고 개청 19년 만에 개최된다. 따라서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홍보대사가 되어서 많이 홍보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유인화 관장은 인사말에서 “이제 만3년이 된 계룡시니어클럽이 노인 일자리 지원기관으로서 초고령사회 진입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더 다양한 노인 일자리 정보를 소개하고 취업을 지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