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품바축제, 글로벌 품바 래퍼 경연대회 개최
음성품바축제, 글로벌 품바 래퍼 경연대회 개최
  • 손혜철
  • 승인 2022.09.2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상 정동원 씨 ▲최우수상 고대석 씨 ▲우수상 강이삭 씨 ▲장려상 최운규씨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음성품바축제 셋째 날에는 글로벌 품바 래퍼 경연대회로 또 한 번 함성과 열기로 축제장이 빛났다.

13팀의 래퍼들은 다른 스타일의 품바 랩을 선보이며 저마다의 실력을 뽐냈다.

이날 영광의 주인공은 ▲대상 정동원 씨 ▲최우수상 고대석 씨 ▲우수상 강이삭 씨 ▲장려상 최운규씨가 차지했다.

축하공연으로 래원과 피타입, 범키, 식보이가 무대에 올라 관객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품바축제장은 MZ세대를 비롯해 모든 세대가 한데 어우러졌다.

음성품바축제가 개막한 지 넷째 날, ‘나눔의 날’인 24일을 맞아 절정을 향해 치닫고 있다.

이날에는 ▲품바공연(양재기, 신대박) ▲천인의 엿치기 ▲전국 청소년 품바 댄스 경연대회 ▲전국 품바 사진촬영 대회 ▲품바LIVE(감나무, 계룡산, 보람이, 아름이) ▲충북문학인대회 등이 펼쳐진다.

특히, 24일 오후 5시, 음성읍 시가지에서는 음성품바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가 벌어진다.

퍼레이드는 15개팀(9개 읍·면주민자치회·위원회,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음성청소년문화의집, 음성군새마을회,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시장상인회)에서 1천여 명이 참여해 음성읍 시가지를 한바퀴 행진하며 거리에서 단체플레시몹과 막춤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참여 단체마다 특색있는 분장과 공연으로 무지개와 같은 형형색색의 빛깔이 거리를 수 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음성시장상인회(회장 이병옥) 회원 점포 15곳은 퍼레이드 참가자와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화장실을 개방할 예정이다.

길놀이 퍼레이드에 이어 야외음악당에서는 품바 ‘고철통’의 2판(길놀이퍼레이드+난장프로그램) 4판(놀자판+난장판+어울림판+나눔판) 난장판이 열린다.

2판 4판 난장판은 길놀이 퍼레이드 참가팀과 축제장에 있는 모든 사람이 다 함께 춤추고 즐기는 댄스 한마당 잔치다.

무대의 DJ 주도 아래 1천여 명의 퍼레이드 참가팀과 관광객이 7080 EDM 음악에 맞춰 춤추며 즐기는 광경은 그야말로 음성품바축제의 하이라이트다운 면모를 보일 것이다.

이 외에도 전국 청소년 품바 댄스 경연대회, 전국 품바 사진촬영대회가 열린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아부지 아버지’ 뮤지컬 공연과 남궁철주, 박종수, 나덕팔, 현찰 품바의 품바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저녁 6시 전국 품바 가요제(축하공연 류지광, 설하윤)를 끝으로 제23회 음성품바축제는 5일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리게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품바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로 축제가 절정에 달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오셔서 오늘의 축제를 맘껏 즐기고 좋은 추억을 가져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