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대가초등학교(교장 최동섬)는 지난 9월 22~23일 “2022. 사제동행 별빛 힐링캠프”를 실시했다.

 올해 대가초등학교 전교 학생 다모임은 학생들이 가장 하고 싶은 활동 중의 하나로 캠핑을 선정함과 더불어,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우울, 불안, 스트레스 증가에 따른 학생 심리·정서, 사회성 등을 회복하고자 사제동행 1박 2일 캠핑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캠프는 22일 학교 수업을 마치고 시작되어 다음 날 아침까지 이어졌다. 텐트 치기, 모둠별 저녁밥 짓기, 레크레이션, 별자리 관찰, 담력훈련, 캠프파이어까지 최근에 학교에서 점차 사라져가는 프로그램들로 채워졌으며 특히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별자리 관찰은 과학 시간에 교과서로만 배운 내용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표진영(5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밥도 지어 먹고 운동장에 텐트를 치고 자는 것이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캠프를 추진한 안태현 교사는 “캠프를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외부 인력이나 기관의 도움 없이 오롯이 선생님들의 준비와 참여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어서 사제동행의 의미에 맞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 밝고 활기차게 학교생활을 하길 바랍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