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배창우, 이하 충남중기청)은 충남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실무능력 향상 및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수출기업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을 9월 21일~22일, 양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활동의 확산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인한 직접 접촉 필요성 감소 등의 최근 추세에 따라, 시장에서의 거래환경도 시대 트랜드에 따라 급변하고 있다.

특히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에서는 이러한 변화 현상을 마케팅과 홍보에 적극 활용하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 되고 있다.

충남중기청에서는 충남지역 수출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구글 빅데이터 활용 트렌드 분석, 온라인 해외시장조사 및 검색엔진 최적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수출판로개척과 수출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동 교육과정을 마련하였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이를 활용하여 기업이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참여기업은 전문 강사로부터 구글 키워드 분석 방법 및 마케팅 활용사례 등 수출 실무와 관련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충남중기청 배창우 청장은 “우리 중소기업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트렌드 분석과 홍보 방법을 전수 받아 수출 판로 개척에 성공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비대면 실시간 교육방식으로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남중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