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진교초,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플라잉디스크 우승
하동 진교초,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플라잉디스크 우승
  • 이경
  • 승인 2022.09.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동 진교초등학교는 지난 주말 창원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제16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 플라잉디스크 얼티미트 종목에 처음으로 참가해 우승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플라잉디스크 얼리미트 경기의 기본적인 운영 방법은 원반을 공중에 힘껏 던진 후 원반이 날아가다 떨어질 때 손으로 받는 것이며 각자의 엔드 존에서 원반을 받으면 점수를 얻는 경기다.

이번 경기는 경남 각 지역을 대표하는 6개 팀이 참가해 게임을 진행했다. 첫 게임은 진해 선발팀과 경기를 해 7-1로 승리하고, 4강은 진주 선발팀을 7-0으로 이겼으며, 마지막 결승에서는 비바람이 부는 악조건에서 마산 선발팀을 4-2로 이기며 우승했다.

특히 진교초는 올해 5월부터 처음 플라잉디스크 동아리를 개설해 연습했으며, 방학 중에는 스포츠캠프를 통해 무더운 날씨와 비바람에도 열심히 땀 흘리며 훈련해 이번의 결과를 얻어 낼 수 있었다.

6학년 정유진 학생은 “처음에는 너무 낯설고 어려웠는데, 친구들과 동아리 활동을 통해 기술을 배우고 게임을 하면서 너무 재미있어 푹 빠지게 됐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전국 우승에 도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