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이응우)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전국적인 홍보 및 온라인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이모티콘 사용 빈도가 높은 MZ세대의 취향을 적극 반영하면서도 모든 연령층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일상 생활에서 공감하고 활용하기 좋은 다양한 동작을 표출시켜 흥미를 유발하도록 제작했다.

이모티콘으로 제작된 엑스포 마스코트 비룡이는 일상대화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을 중심으로 캐릭터 의상과 모자 등에 엑스포 홍보 문구를 표시해 홍보효과도 극대화했다.

엑스포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엑스포 D-30일이 되는 7일 오후 2시부터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카카오톡 채널 가입자 7만여 명에게 선착순 무료 배포할 예정으로 조기 소진 시 무료 배포가 종료될 수 있으며, 배포일로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단, 카카오톡 채널 기가입자는 채널 차단 후 다시 추가해야만 이코티콘을 받을 수 있어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시 관계자는 “엑스포 홍보를 위해 최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하게 됐다”며,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남은 기간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충청남도 계룡시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