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경찰서(서장 길우근)은 신학기를 맞아 지난 26일부터 금산동중학교를 시작으로 등굣길 학생 참여형 성폭력·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활동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한 방송 프로그램명을 빌려 ‘유 퀴즈 온더 스쿨’로 명명해 시즌제로 운영하고 있는 이번 활동은 네 번째 시즌으로 학교전담경찰관이 금산지역 각 학교를 순회하며 등교 시간대 학생들이 직접 성폭력과 학교폭력에 관한 퀴즈를 풀게 해 경각심을 심어주고 소정의 상품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금산동중학교에서는 학생회소속 학생들이 자리를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퀴즈 풀이로 이번 활동에 직접 참여한 학생들은 "성폭력·학교폭력에 대한 잘못 알고 있는 상식을 바로잡는 계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선물까지 받아 너무 기분이 좋았다.”며 즐거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길우근 금산경찰서장은 "학생들에게 일방적 주입식 교육이 아닌 직접 참여하는 홍보활동이어서 예방 효과가 톡톡히 기대된다.”면서 "학교전담경찰관들이 학생들과 더 가까이서 소통해 성폭력과 학교폭력 없는 신학기를 선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신학기에도 학교전담경찰관들의 다양한 예방 활동은 지속된다. 특히, 학교로 찾아가 직접 학생들을 만나 홍보 효과를 극대화시켜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