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담양군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통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하절기 취약지역에 대한 본격적인 방역활동에 들어갔다.

담양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2월 월동기 방역활동을 실시한데 이어 오는 10월까지 본격적인 하절기 취약지 방역활동을 추진한다.

보건소는 효율적인 방역활동을 위해 방역기동반을 편성,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관방제림 등 관광명소를 비롯해 자연마을 취약지에 대해 오전과 오후 두차례에 걸쳐 방역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소독방법을 친환경 분무소독 위주로 하고 분무소독 효과를 거두기 어려운 하수구나 대나무밭, 마을주변 숲 등 광범위 지역에 대해서는 선택적으로 연막소독을 병행 실시해 소독효과를 극대화해 주민들과 관광객의 모기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

그동안 담양군은 연중 방역소독을 목표로 월동기부터 마을회관 정화조, 죽녹원과 죽향문화체험마을, 관방천 등 관광지 공중화장실 정화조의 모기 유충 방제와 모기 서식처 제거 등 맞춤형 방제활동을 통해 쾌적한 환경조성에 기여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기류 퇴치에는 주기적인 방역소독도 중요하지만 서식처 제거가 매우 중요하다. 모기의 주요 산란장소인 마을 주변에 버려진 패트병과 빈 깡통, 폐타이어, 웅덩이 등을 제거해 주는 것이 모기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다”며 주민들이 환경정비에 동참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