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미)은 매주 화, 목마다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운영하며, 청주 관내 학생(졸업생 포함) 및 학부모의 진로진학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은 청주 진학지도 핵심교원으로 구성된 컨설턴트가 청주 진로진학지원실(청주교육지원청 제1청사 4층)에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과 관련한 전반적인 분야를 1:1로 대면 상담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에는 수시 전형 대비를 위해 ▲수시 원서 접수 전략 ▲수시 지원 대학 및 학과 선택 ▲학교생활기록부 마무리 ▲면접 대비 방안 ▲자기소개서 컨설팅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안을 위주로 상담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고입 관련 ▲정시 상담도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25일(월)부터 7월 30일(토)까지는 수시 지원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최대 22시까지 매일 상담하는 ‘수시 대비 집중 상담 기간’을 운영했다. 결과적으로 이 기간 동안 총 56회의 상담을 실시했으며, 95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진학 상담을 이용했다.

 매주 화, 목마다 상시로 진행하는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에서도 수시 전형과 관련한 상담이 가능하니, 희망하는 청주 교육가족은 청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예약신청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상담을 이용한 운호고 학부모는 “수시전형에 대해 잘 몰랐는데 기초지식부터 방향까지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라고 감사 인사를 남기기도 했다.

김영미 교육장은 “청주교육지원청은 양질의 진학 서비스를 제공하여, 진학에 대한 공교육 신뢰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청주 교육가족 분들이 진학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