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의 고장 충북 옥천에서 제14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가 29일부터 31일까지 옥천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다.

그 첫날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향수옥천 포도·복숭아는 달콤한 향기를 품은 채 먹음직스럽게 단장을 멋지게 마쳤다.

충북 옥천군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시설 포도 주산지로 일조량이 풍부하고 일교차가 커 양질의 포도와 복숭아가 생산되고 있다. 기름진 땅에서 재배되고 있는 옥천의 과일은 맛이 달고 향이 그윽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과일을 주제로 열리는 축제인 만큼, 재배농장을 방문하여 복숭아 따기 체험과 포도체험을 할 수 있어 매우 흥미진진한 과수원 체험을 경험을 할 수 있다. 사전에 옥천군 홈페이지를 검색해 어떤 체험이 있는지 미리 살펴보면 편리하다.

가족 단위 체험행사로는 포도‧복숭아 등 과일을 재료로 과일 케이크 만들기, 얼음조각 경연대회, 천연 비누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인근 계곡으로 피서를 온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삼복더위인 만큼, 무더운 여름에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 행사장 내에 야외 물놀이장을 설치하여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도 더운 여름을 잊고 시원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한편, 포도와 복숭아의 무료시식 코너와 포도·복숭아 막걸리 시음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리고 옥천에서 키운 한우로 만든 육회 시식과 푸짐한 무료시식 행사와 향토 음식점, 푸드트럭 등을 준비하여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기회도 있다. 마음의 여유를 갖고 가족들과 이웃들과 체험 현장을 찾는 게 좋을 듯싶다.

29일 저녁 개막식에는 장민호, 정수라, 박 군 등 유명 가수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음악회와 30일에는 초대 가수 노라조가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의 에너지와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31일에는 전국의 내로라하는 실력자들이 참가하는 가요제가 진성, 김용임, 진시몬 등 인기 가수가 참여하며, 옥천군과 이웃한 영동군 난계국악단과 자매결연 지자체인 부천시 문화예술단 공연을 볼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축제장 밖에도 옥천의 볼거리도 풍부하다. 옥천 구읍 일원에 정지용 시인 생가와 문학관이 있으며, 그곳을 방문하면 정지용 시인의 작품세계를 천천히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는 옥천전통문화체험관과 육영수 여사의 생가가 있어 다양한 체험을 문화재 관람을 할 수 있다.

또한, 옥천에 있는 천년고찰 용암사와 장령산자연휴양림에 들러 피톤치드 산림욕을 하면서 멋진 산천을 둘러보며 등산을 즐길 수도 있다.

아울러, 향수 100리 길에서는 자전거 코스가 정비되어있는데, 자전거라이딩 동호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옥천을 가로지르며 흐르는 금강의 운치를 여유 있게 관람 할 수 있는 관광지로 유명하다. 그 외에도 금강유원지와 부소담악에 들러 빼어난 경관을 바라보며 맛집 탐방을 즐길 수도 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옥천군에서 재배된 고품질 포도와 복숭아의 브랜드 가치와 대표 관광지를 전국에 홍보할 좋은 기회다. 코로나 19와 무더위로 지친 이번 여름을 옥천군에서 마련한 축제장을 찾아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경험하며 과일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축제장 곳곳을 둘러보며 행사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옥천군민들을 친절하게 맞이했다.

*축제 장소:옥천군공설운동장

*축제 기간: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주소: 충북 옥천군 옥천읍 관성로 53

지번: 옥천읍 문정리 390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