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방송세팅기법, 세일즈포인트 찾기, 판매촉진 위한 이벤트 교육 등

코로나19로 인해 국가 경제가 바닥을 면치 못하고 있다. 상황이 이러다보니 농어민들의 상황은 더 어려운 지경이다. 이에 농산물 홍보와 판매촉진을 위해 각 지자체마다 라이브커머스 교육이 늘어나고 있고, 농가들에서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제품홍보에 팔을 걷어 붙였다.

한국벤처농업대학 식문화스쿨(대표 권영미)은 지난 23일과 24일에 걸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e커머스경영 MBA 최재용 교수를 초빙해 농산물 홍보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 및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 내용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세팅기법, 세일즈포인트 찾기, 판매촉진을 위한 이벤트 교육 등 강의를 마치고 네이버 쇼핑라이브 전문쇼핑호스트와 함께 안수예 오가동초, 치악산아로니아영농조합법인 아로니아잼 등을 직접 판매했다.

강의에 참여한 안수예 대표는 “오가피가 몸에 좋다는 것을 알고 열심히 재배해서 가공했지만 판로개척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라이브커머스로 홍보도 하고 판매도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기쁨을 전했다.

모바일쇼핑호스트 양성을 위한 모바일쇼핑호스트아카데미 원장도 겸임하고 있는 최재용 초빙교수는 “농산물 판로개척을 위해 라이브커머스는 중요한 수단이며 전국지자체에서 교육 및 실습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