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4개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현장출동! 이동고민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8년 시작해 34회차를 운영하고 있는 ‘현장출동! 이동고민상담소’는 상대적으로 센터와 지리적 접근성이 취약한 지역의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 상담과 심리검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6월부터 7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동고민상담소는 사전 신청을 받은 청천지역아동센터, 수달지역아동센터, 이화령지역아동센터, 목도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 100여 명에게 간이심리검사, 마술공연 및 체험활동, 레크리에이션, 1388청소년전화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마술체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마술을 시연하고 습득하는 과정에서 자기표현력 및 자신감 향상, 대인관계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기부받은 이동식노래방을 이용한 노래자랑은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를 발산하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유현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현장출동! 이동상담소’는 지난 5년간 청소년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찾아가 더 많은 청소년이 상담 및 복지서비스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괴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특화상담 및 심리검사, 청소년안전망을 통한 복지지원 프로그램 등으로 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