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상업고등학교와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는 제천시의 협조를 통해 지난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에 걸쳐 관내 소재한 ㈜유유제약과 ㈜인팩이피엠 현장견학을 진행, 기업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금번 견학은 지난 3월 제천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 특성화고등학교간 간담회에서 나온 취업지원관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되었다.

㈜유유제약은 의약품제조 및 판매회사로, 견학은 제약제조 과정의 홍보동영상 시청 후 생산과 유통의 현장설명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회사 관계자는 “채용 시 잠재적 역량, 사회성, 소통 등의 인재상과 자기성장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며, 이번 현장견학의 계기로 하반기 채용에 많은 지원이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팩이피엠은 전기자동차배터리 모듈을 제조하는 회사로, 홍보동영상 시청과 사전설명회 후 생산과정 현장을 같이 둘러보며 학생들의 실제적 체험을 진행하고 학생들의 채용과 근로여건에 대한 질문에 상세히 답변하였다.

㈜인팩이피엠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렇게 회사와 청년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기를 바라며, 많은 지역인재가 본사에 지원하여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지역특성화고등학생들이 지역기업을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신 ㈜유유제약과 ㈜인팩이피엠의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지역기업과 예비청년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차츰 넓혀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