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시민들의 신체적정서적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는 치유농업 단기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기관을 74() 10시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압화액자 만들기, 다육 테라리움 만들기, 몬스테라 심기 등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718()부터 시작한다.

신청대상은 서울시 관내 유치원,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으로 16개 단체(단체별 15명 내외)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내 모집공고 확인 후 참여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situz92@seoul.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치유농업 단기프로그램12시간으로 운영된다. 농업이 가진 치유적 기능을 활용해 압화액자 만들기 다육 테라리움 만들기 몬스테라 심기 등 일일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압화액자 만들기는 치유농장 내 식물을 직접 수확하여 누름꽃을 만들고, 이를 활용해 개성있는 액자를 꾸미는 체험 활동이다.

다육 테라리움 만들기는 다양한 다육식물을 활용해 테라리움을 만들며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활동이다.

몬스테라 심기는 반려식물을 통해 참여자들이 정서적 이완을 경험하고, 화분과 지주대를 특색있게 꾸며볼 수 있는 체험 활동이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매 회기 활동 시작 전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치유농업 서비스의 확산 및 시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서초 치유농장(서초구 내곡동) 및 강동 치유농업센터(강동구 상일동) 2개소에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상태)와 강동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성직)은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2021. 2. 26) 치유농업 보급 및 확산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은 우리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힘이 있다.”, “이번 치유농업 단기프로그램이 시민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긍정적 정서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