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24일(금), 25일(토) 이틀간 홍천 소노펫 비발디파크에서 반려동물 동반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2022 댕댕페스타 in 강원’을 개최한다.

강원도관광재단이 주관하고 홍천군과 소노 호텔 앤 리조트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반려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도내 반려동물 동반 관광지와 ‘펫티켓’(반려동물 예절)을 집중 홍보하고, 도그 스포츠 시범・어질리티・기다려 대회 등 반려견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24일에는 ‘개통령’으로 널리 알려진 강형욱 훈련사가 ‘반려동물과 안전하고 행복하게 여행하는 법’을 주제로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강연하고 참가자들의 고민을 상담한다.

본 행사는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강원댕댕여지도’ 및 ‘이벤터스’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참가 신청 시 기념품을 제공하고 행사 당일 현장 참가도 가능하다.

강원도 관계자는 “국내 반려가구 30%, 반려견 1천만 시대에 반려동물 관광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강원도가 안전하고 행복한 반려동물 관광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 반려동물 최적의 관광지로 인식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관광재단은 2021년부터 반려견 동반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플랫폼 ‘강원댕댕여지도’를 운영 중이며, 5월에는 반려인 관광상품 ‘강원 댕캉스’를 출시하는 등 반려동물 동반 관광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