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센터장 이영호, 이하 센터)가 오는 6291영화로 보는 글로벌 이슈 톡톡(TOC TOC)행사를 개최한다.

영화로 보는 글로벌 이슈 톡톡(TOC TOC)은 센터가 전북 도민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운영하는 세계 문화의 날 일환으로 추진되는 행사로, 다양한 글로벌 이슈를 담은 영화상영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도민들에게 글로벌 이슈를 영화로 쉽게 전달하고자 연중 총 4회 운영으로 기획됐다.

센터는 행사 참여 도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 불평등 완화, 기후행동 등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를 표현하는 영화 4편을 선정하여 상영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 해설과 관람객과 전문가간의 자유로운 대화 시간을 제공하여, 도민들이 영화에 담긴 글로벌 이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1 행사에서는 케냐 영화인퍼스트 그레이더(The First Grader)상영하고, 전북대학교 프랑스아프리카학과 조화림 교수를 초청하여 영화에 관한 이야기와 영화 속 글로벌 이슈를 재미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629일 전주시에 위치한 김영오 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행사에 관심있는 도민이라면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www.jbcia.or.kr)를 통해 50명 선착순 선발인원 모집 마감 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행사 포스터 및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국제진흥팀(063-280-6118)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운영하는 이영호 센터장은 본 행사를 통해 도민들이 글로벌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센터는 도민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