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김천시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직지 문화공원’은 야간 관광명소로 거듭났다.

‘김천의 빛과 풍경 조성사업’을 추진한 이후, 야간 경관조명과 다양한 조형물, 포토존이 설치되어 은은한 빛으로 야간에도 안전하게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찾는 관광명소가 되었다.

민들레 광장, 달 조형물, 성벽 조명, 폭포와 꽃 터널 등 다양한 조명시설이 설치되어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절터를 잴 때 자를 쓰지 않고 직접 자기 손으로 측량한 데서 붙인 ‘직지사’는 인근 ‘직지문화공원’과 ‘사명대사 공원’ 안의 숙박시설인 ‘전통 한옥촌’과 함께 야간에도 자연과 어우러진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문화·생태·체험형 관광으로 알려진 ‘직지사’ 내의 관광지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시설 안내 및 숙박과 체험시설에 대한 예약·결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편리함을 주고 있다.

신체와 정신을 치유하고 쉬어갈 수 있는 직지문화공원과 사명대사 공원은 볼거리가 풍부하며, 직지문화공원의 음악 분수 쇼는 여름의 더위를 잊게 한다.

예쁜 조형물과 반짝이는 빛으로 밤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직지사’ 내의 야경은 김천의 또 다른 힐링이다.

▷ 주소 : 경상북도 김천시 시청1길(신음동)
▷ 대표 안내 : 054-420-6114 / 관광 안내 054-421-1500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