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중학교(교장 박상윤)는 2022학년도 5월 26일(목) 방과 후에 학부모회가 주최하는 [우리 집 맛집!] 요리 자랑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우리 집 맛집!] 요리 자랑 행사는 부모님이 해주셨던 음식 중에서 자랑하고 싶은 음식 조리법을 공개하고 가사실에서 우리 집 자랑 요리를 직접 시연한 후 학생, 교직원, 학부모님 모두 맛있게 시식해 보는 즐거운 시간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이번에 실시한 우리 집요리 자랑 메뉴는 1학년 3가정으로 닭볶음탕(김하경 가정), 스팸 김치볶음밥(정지혜 가정), 월남쌈(강민지 가정)이다. 가정별로 학생과 부모님, 도우미 친구들이 한 조를 이루어 요리를 진행하였는데, 요리 과정은 세대 간의 원활한 소통과 함께하는 친구들이 마음을 하나로 만들어야 가능한 작업으로 소통과 배려를 체험하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또한 완성된 음식을 온 정수 가족이 함께 시식하며 행복을 배가시킨 훈훈한 요리 자랑 행사로 마무리하였다.

 이 행사에 참여한 조예정(1학년 정지혜) 학부모님은 “우리 집요리 자랑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는 소소한 자랑들이 모여 자신과 가정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고 나아가 긍정적인 자아 정체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큽니다.”라고 중학생 자녀의 성장을 돕기 원하는 부모님의 마음을 드러냈다.

 교장 박상윤 선생님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마을 하나가 필요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학교와 가정이 함께 교육하는 것이 참교육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 교육이 이루어진 것에 대해 감사한다.”는 소감의 말과 2학기에 있을 2차 [우리 집 맛집!] 요리 자랑 행사도 기대한다는 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