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이 자살 유해환경 사전 차단에 적극 나서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영동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번개탄 자살사고 예방을 위해 번개탄 전용보관함과 개별 번개탄에 부착할 자살예방 스티커를 제작해 배부하였다.

군은 지역사회와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자살 고위험자를 조기 발견하고 생명 존중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사업을 계획했다.

번개탄 자살예방 참여점포로 지정된 21개소를 대상으로 배부 사업이 진행됐다.

불투명 보관함을 배부하여 비진열식(진열대에 놓고 판매하지 않는 방식) 판매를 독려했다.

또한, 번개탄에 자살예방 문구“전화 한통, 번개탄을 위한 발걸음보다 소중합니다.”, “많이 힘드셨죠? 다 괜찮아요, 힘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가 적힌 스티커를 부착하여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노력하였다.

영동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판매업소로 지정된 점포를 대상으로 분기별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주요 자살수단인 번개탄에 대한 판매자의 신고 및 연계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라며,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망설이지 말고 1577-0199, 1393으로 연락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군은 이후 지역사회의 생명존중 분위기 조성 및 자살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 추진과 프로그램 발굴에 주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