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조광환)은 농촌진흥청이 운영 중인 전국 블로그 기자단 지역간담회를 10일 청남대와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국 블로그 기자단 지역간담회는 각 지역에서 활동 중인 블로거 상호간 정보 교류를 통하여 블로그 활동을 촉진하고, 체험한 지역 농업과 문화의 이야기 거리를 국민 속에 파고드는 감성 홍보로 널리 알리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에 충북을 찾은 전국 블로그 기자단은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등 12개 특․광역시와 도에서 40여 명이 참여하였다. ‘영춘제’가 열리고 있는 청남대에서 블로그 활동 우수사례 발표, 충청북도 소개와 함께 관광지로 변신한 곳곳을 둘러보았다.

또한, ‘세계 최고의 바이오산업 메카 오송’을 목표로 오감을 만족하게 한다는 의미에서 5개의 장(환영, 주제, 산업, 체험, 소통의 장)으로 펼쳐지고 있는 「2013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져 높은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서울 종로에서 참석한 김정희 블로거는 “이렇게 아름답고 멋진 청남대와 박람회장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준 관계관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보고, 듣고, 체험한 그대로의 감동을 블로그를 통해 생생하게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추진하고 있는 농촌진흥청과 충청북도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지역민의 삶이 묻어 있는 농업과 문화의 멋과 맛, 특성을 전국에 알리는 것은 물론, 글로벌 농업 시대에 맞는 세계적 홍보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