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창수, 이하 진흥원)은 지역 콘텐츠 산업 맞춤형 우수 인재를 양성해 지역 기업과 인턴십을 연계하는 ‘2022 레벨-업! 콘텐츠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에 따라 11월까지 진행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콘텐츠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충남 도민이나 충남 소재 대학(원) 재학·졸업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190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으로 교육생의 성장단계에 맞춰 수준별로 △콘텐츠 트렌드 읽기 △콘텐츠 제작 입문반 △게임 포폴 완성반 등 4개 분야 12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 트렌드 읽기는 콘텐츠 분야 최신 트렌드 이슈를 살피고 체험해보는 과정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아이템 기획 및 NFT 특강, XR 스테이지 활용 콘텐츠 실무 특강을 제공한다.

콘텐츠 제작 입문반은 충남 콘텐츠 예비 인력의 조기 역량발굴을 위한 실습 과정이다. C#과 Unity를 활용한 게임 프로그래밍, Z-brush와 3DSMAX로 구현하는 3D 콘텐츠 그래픽, 제페토 아이템 창작 등 입문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콘텐츠 산업현장 수요에 부응하는 전문 인력양성 과정인 게임 포폴 완성반은 게임 사운드 디자인, 게임 프로그래밍 실습, 게임 3DSMAX 실습, AWS 클라우드 자격증 취득 과정 등을 진행한다.

80% 이상 수료 시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수료자는 입주기업 인턴십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진흥원 내 콘텐츠 거점인프라(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글로벌게임센터, VR·AR 제작거점센터) 간 협력을 통해 콘텐츠 업계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정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세부 교육과정별 모집 및 운영 일정은 진흥원 홈페이지(www.ct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신청은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254568)에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인재들이 실무역량을 키워나가고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