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충주시는 5월 11일, 12일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의 충주시의 날을 맞이하여 충주시 전시·홍보 부스 운영 및 특별공연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전시·홍보부스는 5월 11일,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틀간 운영되며, 관람객들에게 충주의 우수 농산물 판매와 2013세계조정선수권대회, 세계무술축제 등 관광 홍보활동도 펼칠 예정이며, 특별공연행사는 5월 11일 오후 3시에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의 국악관현악 연주 및 충주시립택견단의 택견 시범공연을 펼칠계획이다.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은 36명으로 단원으로 구성된 국악관현악단으로 1988년에 창단하여 정기, 수시연주회, 찾아가는 국악공연, 문화학교 운영등을 통해 신라시대 우륵선생의 숭고한 예술혼을 계승 발전시키고 국악예술진흥과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최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연, 우륵문화제 개막공연, 미국(뉴욕, 시카고, LA) 초청공연 등 대내외적인 축제와 각종 행사에 초청되는 등 명성있는 관현악단이다.

충주시는 충주시의 날 행사를 성대하게 추진하여 충주시의 위상을 널리 알림은 물론 2013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