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순천기적의도서관 성년의 해를 맞아 오는 8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2년 어린이도서관·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2003년 개관 이후 전국 어린이도서관 건축과 운영의 모델이 된 순천기적의도서관은 성년의 해를 맞아 설립 취지와 사회적 역할을 되새기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순천기적의도서관 설립 이후 전국 어린이·공공·작은도서관 현장에서 이루어진 어린이서비스의 사례를 탐구하고 환경변화에 따른 어린이도서관 미래전략을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우수 현장사례아이디어,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10월 초에 총 6편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최우수상 1편에는 순천시장상 및 상금 200만원, 우수상 2편에는 순천시장상 및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 3편에는 순천시장상 및 상금 각 50만원이 시상된다. 그리고 수상작은 119일 개최하는 8회 순천독서문화포럼에서 발표하고 자료집으로 제작되어 배포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2003년 설립 이후 전국 어린이도서관 및 어린이 전용 공간, 프로그램의 선구적 모델이 된 순천기적의도서관이 성년의 해를 맞았다. 출생률 감소, 디지털 기술 도입 등 환경변화 속에서 어린이도서관도 새로운 길을 모색해야 할 시점이다.”라며 어린이도서관·도서관 어린이서비스의 성과와 미래를 함께 논할 수 있는 참신한 사례와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공모전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도서관 및 순천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순천기적의도서관(061-749-890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