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풍령초등학교(교장 장미현)는 16일(월)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정보화역기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정보화역기능 예방교육은 학생들의 스마트기기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기능 손상 등의 피해를 예방하고 건강한 지능정보서비스 사용 문화를 형성하여 건전한 사이버 윤리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운영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1~2학년 2교시(9:50~10:30), 3~4학년은 3교시(10:40~11:20), 5~6학년은 4교시(11:30~12:10)학생들의 수준과 눈높이에 맞게 학년군별로 운영했다.

 교육내용은 지능정보서비스 과의존 현황 및 사례, 지능정보서비스 과의존 예방 및 시간 관리 방법, 유해 인터넷 환경에 대한 변별 방법 등 지능정보서비스 과의존 예방 및 해소에 필요한 사항과 학생들의 미디어 정보에 대한 비판적 이해와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내용도 포함하여 수업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습관에 대해 되돌아보며,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고, 인터넷·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방법 및 시간 관리에 대해 배우며 생활 속에서 올바르게 실천하자고 약속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지능정보서비스 사용 문화를 형성하여 건전한 사이버 윤리관을 확립함으로 정보화시대에 주인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