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여자중학교(교장 강문규)는 2022.5.16.10:30 교장실에서 네이버카페 청주맛집멋집과 장학기부업무협약서 체결 및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이 행사는 증평여자중학교의 김영0 교사의 노력으로 총 4명의 학생들에게 학교 및 가정생활을 지원하고 바른 가치관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네이버카페 청주맛집멋집’ 장학사업은 나눔과 봉사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시대에 부응하며 지역 인적자원개발을 촉진·확산하기 위하여 상호 인적자원의 공유와 교육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장학기부를 통한 창의인재 육성을 위하여 진행되었다.

1,2,3학년 각 1명씩(총3명) 100만원, 3학년 1명은 운동부 학생으로 5월부터 내년2월까지 월 20만원씩 총 2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며, 고등학교에 입학한 후에도 학생들의 운동의 꿈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장학금이 지원되어 학생들에게 작은 빛과 희망을 전해줄 예정이다.

 장학증서를 받은 한 학생은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성실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자신과 부모님을 위하여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으며, 지금 받은 이 사랑과 관심은 작은 빛과 희망이 되어 멋지고 당당한 어른으로 성숙되어 또 다른 학생들에게 꼭 갚고 싶다고 말하며 ‘네이버카페 청주맛집멋집’ 관계자 분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