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대성사 혜철스님 수행이야기

[불교공뉴스-사회]CJB 청주방송은 5월 17일 오후 1시 20분 부처님오신날 특집방송으로 2009년 방송된 테마스페셜 연꽃향기 중매사찰 옥천 대성사 혜철스님 수행일상을 앙코르방송 한다고 밝혔다.

CJB 청주방송 정준규 PD는 한 달 동안 혜철스님의 독특한 수행의 과정과 이유, 일상을 밀착 취재했다. 그는 "스님이 하고 있는 수행의 철학적인 배경과 인연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됐다"며 "실제 촬영을 해보니 스님이 너무나도 많은 일에 관여해 화면에 담지 못한 내용이 더 많았다"고 설명했다. 한 달을 꼬박 촬영한 혜철 스님의 이야기는 5월 17일 금요일 오후 1시20분 앙코르방송 된다.

혜철스님이 출가 수행한 태고종 선암사의 아름다운 풍경과 종정 혜초 예하를 친견하고 선남선녀 인연맺기를 종단의 스님들이 적극 동참하도록 교시하는 내용, 선남선녀 인연맺기 활동, 청주교도소 교정위원활동, 출가 도반 아들 지효스님의 만남 등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청주 mbc 프라임 인터뷰 7회>

청주 mbc 프라임 인터뷰 7회 는 5. 18(토) 오전 07:30 ~ 08:00(30분) 불기2557년 부처님 오신날 특집으로 중매사찰 옥천대성사 혜철스님을 초청하여 부처님 오신 뜻과 인연맺기를 시작한 이야기를 듣는다.

◎방송일시 : 2013. 5. 18(토) 오전 07:30 ~ 08:00(30분)
◎연 출 : 이 건 수
◎구 성 : 김 수 진
◎진 행 : 조 혜 선

옥천의 한 사찰에서는 한 달에 한 번 전국에서 모인 선남선녀들을 모아 법회를 연다.

이 법회의 특징은 종교적인 목적으로 모이는 것이라기 보다 미혼이나 재혼을 원하는 남녀들의 만남을 주선하기 위한 법회로 현재 옥천군과 충청북도가 함께 미혼남녀 짝 이어주기로 확대하고 있다.

프라임 인터뷰에서는 석가탄신일을 맞아 2005년부터 중매를 시작한 이후 수많은 남녀가 만나 아름다운 연꽃을 피울 수 있도록 부부의 연을 맺어주고 있는 옥천 대성사의 혜철 스님을 모셔서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인 결혼률도 높이고 더불어 많은 분들에게 깨달음도 전하는 수행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눠본다.

GBF 국악방송 <유자효의 책 읽는 밤>

GBF 국악방송 <유자효의 책 읽는 밤>은 주말 밤 10시부터 12시까지 다양한 비문학 신간과 주목할 만한 책을 아름다운 우리 음악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2013년 5월 18일 토요일에는, 석가탄신일을 기념해 이 시대 최고의 커플 멘토, 혜철 스님의 새 책 <스님의 쓴 소리, 절대 혼자 살지 마라>를 소개한다. ‘라디오 서재’ 코너에서 강유경 성우의 낭독으로 새 책의 일부를 감상하고, ‘서재에서 만나다’ 코너에서 저자인 혜철 스님과의 진솔한 인터뷰가 이어진다.

(재) GBF 국악방송은 주파수 서울·경기FM99.1, 부산FM98.5, 대구FM107.5, 전주FM95.3, 경주·포항FM107.9, 강릉FM103.3, 진도·목포FM94.7, 남원FM95.9과 국악방송 홈페이지 www.gugakfm.co.kr 생방송 듣기 및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 덩더쿵, 스마트폰 국악방송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들으실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