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제28회 지용 신인문학상 이영미‘목어’선정
옥천군 제28회 지용 신인문학상 이영미‘목어’선정
  • 손혜철
  • 승인 2022.05.1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28회 지용신인문학상에 이영미(57, 청주시 서원구)씨 의‘목어’가 선정됐다.

12일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김재종 옥천군수, 유정현 옥천문화원장 및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하며 당선자의 수상을 축하했다.

지용신인 문학상은 한국 시문학사의 우뚝한 봉우리 정지용(1902~1950) 시인을 기리고 한국문단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시인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번 공모에는 해외를 비롯한 전국에서 300여명이 2,028편의 작품을 응모하였다. 응모작들은 유종호 평론가(前 대한민국예술원회장)와 오탁번 시인(원서문학관 관장)이 심사를 맡았다.

수상작인‘목어’는 “목어와 스님이 마주 보며 넌지시 건네는 속삭임이 아주 세밀하게 굴절되어 참신한 이미지로 겹겹이 직조된 듯 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당선자 이 씨는 “자연을 바라보는 맑은 시선 유지해가며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시를 쓰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이영미 씨는 전업주부로서 수필가로 활동중이며, 2021년 ‘에세이 문예’에 수필 ‘패각’으로 신인상을 받은 바 있다.

당선자인 이 씨는 이날 시상식에서 당선패와 함께 상금 500만원을 수상하고 ‘목어’를 낭독하며 한국 문단에 시인으로 공식 등단하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