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가 관내 신중년층을 위한 일자리 지원 대책으로 신중년 맞춤형 아카데미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만40~64세 미만 신중년 조기은퇴자 및 이직예정자에 대한 맞춤형 교육 제공 및 취업 지원을 골자로 한다. 주요 내용은 HACCP교육 취업지원(30) 찾아가는 기술교육(10) 고용창출 육성 프로그램(40)으로 ()전남고용노동연구원이 수행한다.

HACCP교육 취업지원은 관내 수산식품 관련 기업의 HACCP 교육 자격이수 인력 수요 증가에 따른 것으로 오는 52일부터 10일까지 참여자 및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교육은 5월에 1(15), 8월에 2(15)가 각각 진행되는데 참여자는 교육 수료 후 수산식품 관련 기업체에 취업을 지원받는다.

찾아가는 기술교육은 재직자의 근속장려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5인 이상 사업장 중 감원계획이 있는 사업장, 직무기술 부족·전직 희망·명예퇴직 정인 40세 이상 재취업자 등 각각 10명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물류·유통 생산 및 품질관리 전산교육맞춤형 등 직무능력 전문교육을 제공한다.

참여기업 및 참여자 모집 등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중년 일자리 사업 관련 사항은 목포시 일자리청년정책과(270-879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