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이종업)는 4월 22일 군(軍) 특성화 과정 제1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국방부 지정 군 특성화고등학교로 선정되어 기갑 조종과 자주포 운용 교육과정의 첫 출발을 내외에 알리는 공식적인 행사로 육군포병학교와 육군기계화학교, 대전광역시교육청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종업 교장은 학생들에게 “무한 가능성의 꿈을 갖고 자유와 정의를 실천하는 대한민국 기술부사관으로서 투철한 군인 정신을 이어갈 것”을 강조하였다.
육군포병학교 및 육군기계화학교에서는 “대한민국의 핵심인재 양성과 국가 발전을 위하여 헌신의 노력을 다할 것으로 기대하는 예비 부사관들에게 철저한 교육 준비와 적극적인 협조로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여 육군 발전의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약속하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한편,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는 지난해 7월 임기제기술부사관 양성을 위한 ‘기갑 및 포병 병과’에 신청하여 선정되었다. 선발된 학생들은 국방부에서 파견된 군 특성화 교사 2명[예)정일희, 예)강주성]과 함께 군에서 요구하는 전문 기술 분야에 대한 리더십 교육 및 병과별 맞춤식 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졸업과 동시에 입대하여 전문병 및 임기제기술부사관으로 복무하면서 e-MU 대학에 진학하여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함과 동시에 부사관으로 장기 복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