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시티 대구,‘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8년 연속 수상!
메디시티 대구,‘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8년 연속 수상!
  • 이경
  • 승인 2022.04.1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메디시티 대구’가 4월 19일(화)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의료도시 부문 8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의료도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직접 평가해 선정하는 브랜드상으로서 ‘메디시티 대구’가 브랜드 선호도와 의료도시 최초 상기도 및 인지도, 마케팅 활동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대구시는 2009년 의료산업을 미래 대표산업으로 정하고, 첨복단지 조성과 의료기업 및 해외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글로벌 수준의 의료 인프라 구축과 연구개발 활성화 지원, 원스톱 기업지원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에 힘써 왔다.

또한 높은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대구 의료산업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를 중심으로 의료기기와 의약품 연구개발에서 임상, 허가, 생산, 마케팅까지 전주기 기업지원 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기업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시스템을 완비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분야는 2019년 기준 전년도 대비 생산액 증가율 전국 2위(51%)와 수출액 증가율 전국 1위(71%)를 기록하고 있다.

해외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2016년 비수도권 최초로 의료관광객 2만명 유치에 성공했고, 2019년 3만명을 달성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외국인환자가 급감한 상황에서도 의료관광도시 이미지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21년에는 지방 최초로 중구와 수성구 일원이 ‘글로벌 의료특구’로 지정됐으며, 올해는 ‘With me(美) in DAEGU’라는 슬로건과 함께 의료관광객 3만명 회복을 위해 정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대구시는 환자뿐만 아니라 해외 의료진에 대한 유치 노력의 일환으로 의료인 연수프로그램 ‘아태안티에이징컨퍼런스’를 통해 미래 먹거리 산업인 항노화 산업을 주도하고, 대구시의 우수한 의료 인프라와 의료기술을 소개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메디시티 대구’의 위상을 제고하고, 나아가 의료관광도시로의 도약에 새로운 계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극복과정에서 진단과 예방 관련 의료·헬스케어산업 수요의 증가 추세에 따라 디지털 치료기기 실증플랫폼과 의료 영상진단 AI 솔루션 개발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을 집중 육성 및 고도화하는 등 첨단의료기기산업을 선도해 갈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글로벌 위기에 직면하고 있지만, 대구시는 그동안 쌓아온 의료도시의 강점을 바탕으로 잘 대처해 나가고 있고, 무엇보다 8년 연속 의료도시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은 지역 의료기관과 산·학·연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기관·단체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메디시티 대구’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첨단의료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